법률자문 1 페이지

본문 바로가기

주사무소

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12-6
(서초동, 지방공기업평가원빌딩) 3층,4층 TEL 02)595-3700
FAX 02)595-3707

분사무소

서울특별시 강북구 도봉로89길 12(수유동)
2층 강북구청 앞
TEL 02)905-0754
FAX 02)993-0888

법률자문

법무법인(유한) 금성은 개인 또는 공공기관, 기업, 조합 등의 업무와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법률적 문제에 관하여 지속적인 자문을 드리고 있습니다.

 

-

분쟁발생 가능성

개인 간의 거래 또는 상인과의 거래, 공공기관이나 기업에서 행하는 업무협약 및 각종 계약, 현대사회에서는 이와 같이 수많은 법률행위가 존재하며 이러한 법률행위는 사후 분쟁이 있을 경우를 대비하여 문서로 작성하게 됩니다. 그런데 계약의 내용을 작성함에 있어 사용되는 단어의 법률적 의미나 법률행위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효과는 법률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이 이를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.

 

-

분쟁의 사전예방

계약서의 잘못된 기재 또는 잘못된 법률행위로 인하여 사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상하지 못한 큰 손해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. 사후에 분쟁이 발생하게 되면 계약상의 이행책임 또는 손해배상을 하게 될 위험이 있을 뿐 아니라 분쟁에 부수되는 비용까지 부담하여야 하는 불이익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계약서가 잘못 작성된 경우 사후 분쟁이 된 후 승소할 가능성이 매우 낮고 그 비용도 적지 아니하므로 사전에 분쟁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-

법무법인(유한) 금성의 자문 활동

법무법인(유한) 금성은 현재 서울 강동구청, 코레일, (주)우리전력 등 다양한 공공기관 및 기업에 법률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자문을 통해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분쟁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